본문 바로가기
여행, 나들이 리뷰

단양가볼만한곳 BEST5 단양여행코스 숙소 추천

by 윤쏘야 2023. 4. 29.

 

이번주에 가족여행으로 2박 3일 단양여행을 갈 계획입니다.

단양여행은 처음이라 단양에서 가볼 만한 곳이 어디인지 미리 검색해 보고 여행코스를 짜보려고 합니다.

단양 가볼 만한 곳 BEST 5로 정리하여 단양여행에서 쏙쏙 읽어볼 수 있도록 이용시간과 이용요금을 함께 정리하였습니다.

단양여행에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만천하스카이워크

    단양 여행지 중 가장 인기 있는 만천하스카이워크입니다. 남한강 절벽 위에서 아래를 내려다보면 하늘을 걷는 듯한 기분이 느껴지죠. 전망대를 향해 위로 올라갈수록 한 폭의 그림같이 펼쳐지는 단양의 풍광을 볼 수 있습니다. 스카이워크 정상에서는 시원한 바람과 짜릿함이 함께 공존하죠. 사랑하는 사람들과 만천하스카이워크 정상에서 소중한 사진 한 장 남겨보세요.

     

    [만천하스카이워크 이용 안내]

    - 위치 : 충청북도 단양군 적성면 애곡리 94

    - 이용 시간 : 09:00 ~ 18:00

    * 만천하스카이워크 휴장 일자 : 매주 월요일 시설점검으로 정기휴장

    - 이용 문의 : 043-421-0014

    만천하에는 단양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시설이 있습니다.

    만천하스카이워크, 만천하짚와이어, 만천하알파인코스터, 만천하슬라이드, 만천하모노레일이 있습니다.


    만천하스카이워크

    남한강 절벽 위에서 8090m 수면 아래를 내려보며 하늘 길을 걷는 스릴을 맛볼 수 있는 스카이워크로, 시내 전경과 멀리 소백산 연화봉을 볼 수 있습니다. 말굽형의 만학천봉 전망대에 쓰리 핑거(세 손가락) 형태의 길이 15m, 2m의 고강도 삼중 유리를 통해 발밑에 흐르는 남한강을 내려다보며 절벽 끝에서 걷는 짜릿함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남한강을 한눈에 , 남한강 위에서 하늘길을 걷는 짜릿함! 남한강의 아름다운 전경을 한눈에 담고 짜릿한 재미와 스릴 만점 체험을 만천하 스카이워크에서 한 번에 경험해 보시길 바랍니다.

    만천하스카이워크 이용요금은 성인 1인당 3,000원입니다. 각종 할인과 혜택은 아래 버튼을 눌러서 확인하세요.


    짚와이어

    만천하 짚와이어는 길이 980m2개의 고정된 와이어로프를 타고 무동력으로 활강하듯이 내려가는 단양만의 이색 익스트림 스포츠입니다.

    남한강 수면으로부터 120m 높이의 상공에서 시속 50km를 넘나드는 속도로 짜릿함을 더했으며, 만학천봉과 환승장을 잇는 1코스( 680m )와 환승장과 주차장까지 가는 2코스 ( 300m )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늘을 나는 것같이 자연의 상쾌한 바람을 느끼며 내려오면 남한강의 아름다움과 그 주변의 절벽들이 그림같이 한눈에 펼쳐집니다.

    자연 지형을 본모습 그대로 반영하며 자연환경의 훼손을 최소화하여 만들어진 안전한 짚와이어입니다. 만천하 짚와이어에서 친구, 연인, 가족과 함께 마치 절벽에서 아찔한 번지점프를 하듯, 패러글라이딩을 타고 하늘을 나는 듯한 짜릿한 스릴을 만끽해 보세요!!

    짚라인은 키와 몸무게 제한이 있습니다. 키는 135cm 이상 200cm 이하만 탑승 가능하고, 몸무게는 35kg 이상, 92kg 이하만 탑승 가능합니다.

    짚와이어 이용요금은 일반 1인당 3만 원입니다. 각종 할인은 아래 버튼을 눌러서 확인하세요.


    알파인 코스터

    알파인 코스터는 나무 요정 풀 요정의 외딴 숲 속 길을 960m 길이의 모노레일로 최대 시속 40km의 쾌속 질주.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엔도르핀을 원한다면 누구라도 참여할 수 있는 만인의 레저입니다.

    하늘을 나는 것같이 자연의 상쾌한 바람을 느끼며 내려오면 남한강의 아름다움과 그 주변의 절벽들이 그림같이 한눈에 펼쳐집니다. 자연 지형을 본모습 그대로 반영하며 자연환경의 훼손을 최소화하여 만들어진 안전한 알파인코스터입니다..

    알파인 코스터는 이용 제한 규정이 있습니다. 48개월 미만, 65세 이상은 탑승할 수 없습니다. 5~8세 아동은 보호자 동반 시에만 탑승이 가능합니다. 키 120cm 이상의 어린이는 개인 탑승해야 합니다. 그리고 2인 탑승 시 총 무게 100kg을 초과할 경우 동반 탑승할 수 없습니다.

    이용요금은 나이 구분 없이 1인당 15,000원입니다. 각종 할인 안내는 아래 버튼을 눌러서 확인해 주세요.


    만천하 슬라이드

    만천하슬라이드는 264m 원통을 따라 탑승용 매트를 착용하고 미끄러져 내려가는 1인용 산악용 건식 슬라이드로서 국내 최초·최장거리를 자랑합니다. 여름 한철 즐길 수 있는 워터 슬라이드와 달리 건식 슬라이드는 사계절 이용가능한 시설로서

    커브구간 12, 투명 아크릴 창 32개로 구성되어 시속 30km 속도로 내려가며 짜릿한 스릴감을 맛볼 수 있으며, 해발 250m에 위치한 만천하슬라이드 출발장에서는 수려한 남한강의 비경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1회 당 1인만 탑승가능합니다.

    이용요금은 나이 관계없이 1인당 13,000원입니다. 각종 할인안내는 아래 버튼을 눌러서 할인 해당 사항이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모노레일

    만천하 스카이워크를 연결하는 400m의 모노레일로 단양의 주변풍경을 감상하며 편안하게 전망대 입구까지 오를 수 있는 만천하스카이워크의 교통시설 중 하나의 시설입니다.

    만천하스카이워크 모노레일은 왕복 운행하며 편도운행 이용 시 소요되는 시간은 8분정도이며 모노레일 도착지인 트리하우스 승강장에는 여유와 낭만을 느낄 수 있는 카페와 체험시설인 만천하슬라이드 출발지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트리하우스에서 도보로 200m 올라가면 만천하를 대표시설인 전망대와 스릴만점 짜릿함을 즐길 수 있는 짚와이어 출발지가 있습니다.

    전망대에 올라가면 단양의 아름다운 풍경과 남한강의 절경을 한눈에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요금은 나이 관계없이 1인당 2,500원입니다. 아래 버튼을 눌러서 할인 가능여부를 확인해 보세요.


    2. 단양 온달관광지

    고구려의 명장 온달장군과 평강공주의 전설을 테마로 조성한 온달관광지입니다. 자연과 문화가 어우러진 아름다운 관광지로 봄과 여름에 여행하기 딱 좋은 곳이죠. 온달 전시관, 온달산성, 온달동굴 등 명승지를 모아놓은 곳에서 단양의 문화를 느끼며 여행을 즐겨보세요.

    온달관광지에서는 온달동굴, 온달전시관, 온달드라마세트장, 온달산성을 볼 수 있습니다.

     

    온달동굴

    이 동굴은 조선시대 문헌 (동국여지승람)에 의하면 남굴이라 기록되어 있으며, 성산아래 있어서 성산굴 이라고도 하였으나, 오늘날에는 온달산성 아래 있다고 해서 온달동굴이라고 부릅니다.

    이 온달동굴은 석회암지대에 형성된 천연동굴로 생성 시기는 최장 4억54억 5천만 년 전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이 동굴의 총길이는800m로서 입구에서 동쪽으로 길게 나 있는 주굴과 이곳에서 갈라져 나간 다섯 갈래의 굴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동굴 내부에는 여섯 군대의 광장이 있고, 군데군데 다채로운 종유석과 석순이 많이 발달되어 있습니다.

    동굴 내부의 기온은 일 년 내내 약 16 내외가 유지되며, 안쪽이 지대가 높아 항상 시원하고 맑은 물이 입구 쪽으로 흘러나오고 물고기가 서식하기도 한다.

    관람시간은 약 30분 정도 소요 됩니다.

    입장료는 성인 5,000원, 청소년 3,500원, 어린이는 2,500원입니다.


    온달전시관

    온달 전시관의 외부는 돌을 쌓아 만든 고구려 고분()의 형상을 본떠 만들었고 실내는 온달장군 투구를 연상시키는 중앙홀을 중심으로 각 전시관으로 뻗어 있어 지루할 틈 없이 관람을 할 수 있습니다.

    고구려 제25대 평원왕과 제26대 영양왕대의 인물의 온달장군과 평강공주의 삶을 사서(삼국사기)와 설화를 바탕으로 역사 속에 살아있는 고구려의 영웅 온달의 정신과 혼을 기리기 위해 조성되었습니다.

    울보 공주가 부왕의 뜻을 어기며 온달을 찾아가는 과정, 나무꾼 바보 온달이 평강공주의 내조를 받아 고구려의 장수로 변모해 가는 과정 등의 온달과 평강을 주제로 한 테마로 구성되었으며, 고구려 온달시대의 과거를 현재에 맞게 재구성한 인생사진관까지 온달시대 고구려 특유의 웅장하고 장엄한 상남자의 시크한 매력과 닮아있는 온달전시관에서 당시 고구려의 문화와 생활상을 체험하고 고구려의 기상과 문화를 느껴 보시기 바랍니다.


    온달드라마세트장

    1995년 영춘면 하리에 일대에 조성된 온달관광지는 드라마세트장을 비롯해 온달전시관, 온달동굴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드라마세트장은 연개소문, 태왕사신기, 천추태후, 정도전 등 수많은 안방사극과 영화를 통해 잘 알려진 고구려 시간여행의 보고(寶庫)입니다. 1만 8000㎡의만8000㎡ 부지에 궁궐, 후궁, 주택 등 5050여 동의 고구려 건물과 저잣거리 등 그 당시 문화와 생활상을 고스란히 재현해 놓았기 때문입니다.

    건물을 떠받치는 주춧돌이나 기왓장 하나까지도 세심하게 조성된 데다 고구려 의상과 집기, 소품 등을 만나볼 수 있어 온달관광지 내 인기 탐방코스입니다. 단양 세트장은 실물에 가깝게 반영구적으로 조성되어, 드라마 촬영의 최적지로 입소문을 타면서, 연개소문, 태왕사신기를 시작으로 일지매, 바람의 나라 등을 촬영하였습니다. 이어서 근초고왕, 광개토대왕, 무사 백동수, 대왕의 꿈, 신의, 수백향, 보보경심려, 화랑더비기닝화랑 더비기닝, 육룡이나르샤, 영화 신과 함께 등 이름만 들어도 알 수 있는 수많은 대하사극과 영화가 촬영되면서 영화와 드라마 촬영의 최적지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온달산성

    사적 제264호인 온달산성은 고구려 평원왕의 사위인 온달이 신라가 쳐들어 오자 이 성을 쌓고 싸우다가 전사하였다는 이야기와 관련되어 이름 붙여졌습니다. 산 위에 위치하고 있어 가볍게 산책을 즐기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소요시간은. 왕복 40분 정도 됩니다.


    3. 도담상봉 순회

    단양을 보다 알차게 만끽할 수 있는 관광지 도담삼봉. 남한강 상류 한가운데 3개의 바위로 이루어진 섬이죠. 단양팔경 중 하나로 꼽혀 방송 촬영지로도 알려진 유명 관광지입니다. 유람선을 타고 남한강 상류를 돌며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여유롭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주소 : 충북 단양군 매포읍 삼봉로 644

    시간 : 매일 09:00 - 18:00 (연중무휴)

    주차 : 유료 3000(승용차 기준)

    입장료 : 없음

     

    유람선과 모터보트를 이용하여 도담삼봉 주위로 돌 수 있습니다. 유람선과 모터보트 이용금액은 각각 대인은 15,000원, 소인은 10,000원입니다. 

    유람선의 출항 시간(4월 기준)
    - 평일 11:00 / 12:00 / 13:30 / 14:30 / 15:30 / 16:30
    - 토요일 : 10:00 / 11:00 / 12:00 / 13:30 / 14:30 / 15:30 / 16:30 / 17:30
    - 일요일 : 10:00 / 11:00 / 12:00 / 13:30 / 14:30 / 15:30 / 16:30

    도담상봉 유람선은 네이버에서 미리 예약이 가능합니다. 예매가 빨리 마감되니, 여행이 계획되어 있다면 최소 1주 전에는 미리 예약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래 버튼을 눌러서 유람선 예매 페이지로 이동하셔서 빠른 예매 하시기 바랍니다.


    4. 단양 구경시장

    단양에서 관광객이 가장 많이 찾는 단양 구경시장입니다. 기분 좋은 날씨에 가볍게 산책 겸 시장 구경 다녀오는 건 어떨까요? 단양의 특산물인 마늘 순대, 마늘 닭강정, 마늘빵, 마늘 만두 등 마늘이 들어간 다양한 음식이 많아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 : 09:00 ~ 20:00

    주차장 : 무료, 만차시 도보 5분 거리의 하상무료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구경시장은 닭강정, 마늘빵, 마늘떡갈비, 마늘만두가 유명하다고 합니다. 마늘로 만든 음식이 유명하다고 하네요.

    닭강정은 오성통닭이 유명하다고 합니다. 항상 줄이 길고 주말에는 웨이팅 때문에 8시 정도면 재료소진으로 주문을 받지 못할 때도 있다고 하니, 이른 시간에 방문하기를 추천합니다.

    생생정보통에 나왔다는 단양 즉석 마늘빵도 유명하다고 하니 꼭 들러봐야겠습니다.


    5. 패러글라이딩과 카페, 카페산

    하늘과 맞닿은 두산활공장에서 짜릿하고 황홀한 즐거움을 선사하는 패러글라이딩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파일럿 슈트를 입고 찍는 멋진 인생 사진과 수려한 전경을 바라보며 커피 한 잔의 여유를 느낄 수 있는 카페산’은 단양에서 꼭 들러야 할 명소라고 합니다.

    빵과 커피는 물론 눈앞에서 즐기는 패러글라이딩 체험까지 다양한 경험을 할 수가 있다고 하네요.

    전지적 참견시점이라는 티비 프로그램에도 나왔었다고 합니다.

    패러글라이딩 체험 예약은 아래 버튼을 눌러서 빠른 예약 하시길 바랍니다.

     

    영업시간 : 09:30 ~ 19:00

    패러글라이딩 이용금액 : 90,000원 

     

    후기가 전반적으로 좋은 편입니다. 사람이 몰리는 1-2시 정도는 올라가고 내려가는 차들로 길이 복잡하다고 하니 운전이 미숙한 분들을 한가해지는 4시쯤 방문하기를 추천합니다.

     

     

     
     

     

     

    댓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