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 리뷰

한복대여 가격 방문후기 - 청담동 휘랑한복

by 윤쏘야 2023. 10. 12.

한복대여휘랑

 

내년 4월에 남동생의 결혼식이 있어요.

결혼식이 서울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부모님이 한복과 양복을 맞추러 서울로 올라오셨어요.

엄마의 한복을 고르기에 여자인 제가 따라가는 게 좋을 것 같아서 같이 나섰습니다.

제 결혼식은 10년도 더 전이라..... 요즘엔 어떻게 바뀌었을지 너무 궁금했어요.

 

오래간만에 가는 서울나들이.

무려 서울의 청담동을 가보네요.

엄마 한복대여를 위해 청담동에 위치한 휘랑한복이라는 곳에 다녀온 후기입니다.

결혼식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이 되길 바라요.

 


1. 위치 & 주차

1) 위치

 


2) 주차

발레파킹이 가능합니다.

청담동은 무조건 발레파킹인 듯했어요.

그래도 주차비랑 비슷하니 괜찮은 것 같아요~

 

발렛비 5,000원

 


2. 내부

한복대여휘랑

입구에 들어서면 왼쪽으로 대기석들이 보이고 앞쪽으로는 기다란 복도를 볼 수 있습니다.

대기 장소에는 각종 음료들을 자유롭게 마실 수 있었어요.

고객에 대한 세심한 배려가 보이는 모습이었어요~

 

한복대여휘랑

 

이 복도를 따라 쭉 룸이 있어요.

남동생 말에 따르면 룸이 6개가 있고 모든 룸에 피팅룸이 하나씩 있어서 한 번에 한 팀 씩 이용 가능하다는 것이 휘랑한복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하네요.

 


3. 후기

한복대여휘랑

 

예약 시간보다 30분가량 일찍 도착했지만 기다리지 않고 바로 룸으로 안내해 주셨어요.

방 하나하나가 커서 4인 가족이 방문 했음에도 쾌적하게 상담을 받을 수 있었어요.

 

한복대여휘랑

한복 원단의 색감들이 사진으로 봐도 너무 이쁘네요.

상담 실장님이 아주 친절하셨어요.

대여한복임에도 불구하고 마치 한복을 맞추는 느낌으로 친절하고 세심하게 봐주셨어요.

 

먼저 들어가자마자 엄마의 신체 사이즈를 측정했어요.

한복을 맞추는 것도 아닌데 사이즈를 왜 이렇게 세세하게 측정하지? 했는데

휘랑한복은 다른 한복대여 점과 다르게 맞춤대여 라고 하더라고요.

사이즈가 세분화되어 있어서 고객의 사이즈 체크 후에 어울릴 것 같은 한복을 골라 오셔서 보여 주셨어요.

 

신랑 측 어머니라서 주로 블루 계열의 한복을 가지고 와주셨어요.

 

한복대여휘랑

 

가지고 오신 치마와 저고리 조합과 원단과 디자인에 대한 설명을 해주시는 모습이에요.

 

한복대여휘랑한복대여휘랑한복대여휘랑
한복대여휘랑

 

피팅은 총 3벌 입어볼 수 있다고 하셨는데, 같은 치마에 저고리는 두 번 입어 본다던지 융통성 있게 조금 더 많이 입어보실 수 있게 해 주셨어요.

 

한복대여휘랑

 

엄마의 초이스는 어두운 계열 파랑치마에 밝은 핑크톤의 저고리를 골랐어요.

다른 한복들도 다 고급지고 이뻤지만, 엄마에게 잘 어울리는 한복은 딱 이거더라고요.

 

한복을 고르면서 요즘 대여 한복은 참 고급지고 이쁘구나... 하고 계속 감탄했답니다.

 

울 엄마 결혼식날 이쁘게 화장까지 하시면 정말 이쁠 것 같아요~

 

한복대여휘랑

 

한복을 초이스 한 후에 노리개도 가지고 오셔서 색깔을 맞춰 봤어요.

노리개도 참 고급지네요.

 

휘랑한복 대여점에서는 노리개, 속치마, 버선, 신발, 가방 등등 양말만 빼고 다 대여해 준다고 하더라고요.

흰 양말만 당일 개인이 지참해 오라고 하셨어요.

 

한복은 전날 가지러 와야 하고, 한복은 구겨질 수 있으니 예식장에 도착해서 입기를 추천하셨어요.

 

 


4. 가격

남동생에게 듣기로는 45만 원이었어요.

45만 원이 아깝지 않을 정도로 한복의 퀄리티는 좋았어요.

 

누나인 저도 한복대여를 할까...... 하다가 요즘에는 결혼한 누나라도 정장을 입는다고 해서 그 돈이면 이쁜 투피스를 하나 사 입기로 했어요.^ㅡ^

 

남동생의 결혼식날 이쁘게 화장하고 고급진 한복을 입은 이쁜 엄마의 모습이 기대가 됩니다^^


 

 

 

 

 

 

 

댓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