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부동산

[엑셀가계부 추천] 구채희 가계부 내돈내산 후기

by 윤쏘야 2023. 1. 9.

 

 

1년 동안 꾸준하게 써왔던 가계부에 대해 소개해 보려고 한다.

우연히 유튜브에서 재테크하는 아내, 구채희 라는 유튜브를 보게 되었고,
여러 가지 재테크에 관한 정보를 많이 얻게 되었다.

재테크 초보자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쉽게 제공해 주는 이 채널 또한 추천한다.

 

 

그러는 와중에 여러 번의 가계부 개발 시도 끝에 개발자와 함께 만들었다는 엑셀 가계부를 판매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렇게 내돈내산 구매를 하게 되었고 1년 꼬박, 한 달도 빼먹지 않고 가계부를 완성하였다.

 

 

내돈내산후기


 


구채희가계부 구매 계기

남편이만든 엑셀가계부
남편이만든 엑셀가계부

개발자 남편과 사는 나는, 남편이 엑셀로 만들어 준 가계부를 꾸준히 써오고 있는 사람이었다. 그 가계부는 굵직굵직하게 월 단위의 수입, 고정지출의 항목만 들어가 있었고 매일매일의 지출을 기록하는 용도는 아니었다.
하지만 그 또한 우리의 자산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었고, 가계부의 중요성을 알고 있는 사람이었다.


따라서 매일매일의 지출도 기록할 수 있고 항목까지 한눈에 쫙 정리되는 구채희 가계부를 보자마자 “바로 이거야!!”라는 생각에 바로 구매를 하였다.
남편은 “가계부 그렇게 구체적으로 써봤자 의미없어~~ ”하면서 틈틈이 가계부 작성하는 모습을 볼 때마다 “아직 써?” 하며 견제를 했지만
의미가 없기는 뭐가 없어? 1년 동안 이 가계부 덕에 우리 집 가계를 잘 끌어왔구먼!!
당신 작년에 받은 성과급이 다 어디로 갔는지는 알고 있어?
여기 다 나와 있다고~~~~라고 자신 있게 얘기할 수 있었다ㅋㅋㅋ
(샘나면 당신이 만들어 주던지 그랬어!!)

 

 


구채희가계부의 장점

2022년구채희가계부
2022년구채희가계부

 

1. 나의 수입/저축/지출 비율을 한눈에 알 수 있다.

재테크의 기본은 내가 어디에 얼마나 돈을 쓰고 있는지를 완전하게 파악하고 있는 것이 기본이라고 생각한다.

그런 점을 완벽하게 반영한 것이 구채희 가계부이다.
어떤 달은 여행에 지출이 많았고, 어떤 달은 경조사에 지출이 많았고, 어떤 날은 저축률이 많았고… 하는 것이 한눈에 들어오니 다음 달의 지출이나 저축에 영향을 끼치게 되었다.


2. 나의 자산관리를 한눈에 가능하다.

사실 부동산이 얼마이고 부채가 얼마이고 주식에 얼마나 들어가 있는지는 대충 알고는 있지 그것을 한 눈에 정리하기는 쉽지 않다. 구채희 가계부는 그것을 한 눈에 정리해 주는 항목이 있어서 재테크에 대한 관심을 놓지 않게 해 준다.

꾸준하게 자산을 확인하며 이것을 어떻게 운용할 지에 대한 끊임 없는 고민을 하게 해준다.

 


3. 쉽고 간단하다.

처음에는 엑셀 형식이라 어려울 수 있다.
하지만 제공해 주는 영상을 보면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다.

1-2만 원의 돈이 아깝지 않을 퀄리티의 가계부이다.


4. 사용자에 따른 수정이 가능하다.

아무리 좋은 가계부라고 나에게 맞지 않으면 소용이 없다.

구채희 가계부는 우리 집의 상황에 맞는 항목 설정을 할 수 있도록 해둬서 내 나름대로 수정해서 쓸 수 있는 점이 좋았다.


 


2023년 구채희가계부

2023년 구채의가계부
2023년 구채의가계부

 

그런 나에게 구채희 가계부는 돈이 아깝지 않은 가계부였다.

1년 동안 열심히 쓴 가계부를 보며, 2023년의 저축 목표를 세우고 지출계획을 또 세워 본다.
조금 더 업그레이드된 2023년 가계부가 나오면 좋겠다…라는 생각에 블로그에 들어가 봤더니 역시나 구채희 님👍🏻

새로운 2023년 가계부를 만들어 내셨다!

디자인부터가 업그레이드 된 느낌이 강하게 아주 산뜻하다!!

 

2023년 모두가 어려운 해가 될 거라고 하지만!!

가계부 열심히 쓰면서 우리 집 자산을 꾸준하게 늘려가는 한 해가 되도록 해야겠다!!

 

2023년에는 재테크를 시작해 보고 싶으신 분!

재테크의 시작인 절약을 해보고 싶으신 분!

저축을 해보고 싶으신 분!

나의 자산관리를 스스로 꾸준하게 해보고 싶은 분!

똑똑한 가계부가 필요한 모든 분들에게 추천추천 한다!!


클릭 ☞ 구채희가계부 신청하러 가기!↓

 

★'확 예뻐진' 2023년 구채희 가계부를 소개합니다 ★

드디어..! 2023년형 구채희 가계부를 오픈합니다. 지난 한달간 관련 디엠과 댓글을 얼마나 많이 받았는지요...

blog.naver.com

 

 

댓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