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리뷰

[용인 보정동카페거리 맛집] 안안(an an) - 베트남 음식 맛집, 반쎄오 먹는 방법

by 윤쏘야 2022. 8. 31.

 

이번 주는 내 생일 주간.

애정 하는 동네 언니가 맛있는 점심을 사 준다며 

동네 맛집을 데리고 가 주셨다.

 

이미 베트남 음식 맛집으로 소문이 난 집이라는데 나는 처음 가봤네??

역시 동네 아줌마들의 입맛을 잡은 곳이라면 인정 인정!!

이국적인 음식을 먹어보고 싶다면 강추 강추!!

 

 

 


1. 위치 & 주차

1) 위치

 


2) 주차

건물 앞에 4대 정도 주차 가능하다.

식사 시간에는 많이 붐비기 때문에 가게 앞에 주차를 하기 위해서는 오픈 시간에 방문하는 것이 좋다.

 

 


2. 외관

보정동안안외관
보정동안안외관

 

민트색의 테두리가 둘러진 깔끔하고 블링블링한 매장이다.

밖에서 보았을 때는 베트남 음식 식당인 줄 전혀 모르겠는데?

 

 


3. 내부

보정동베트남음식맛집-안안보정동베트남음식맛집-안안
보정동베트남음식맛집-안안

 

오른쪽으로 4인 테이블이 3개가 있고 

매장 가운데도 4인 테이블이 3개

왼쪽에도 4인 테이블이 3개가 있다.

총 12 테이블이 있는 작지 않은 매장인데 평일 점심시간에도 대기하는 손님이 있었다.

그 정도로 동네에서는 이미 소문난 맛집인 듯!

 

 


4. 메뉴 & 가격

 보정동베트남음식맛집-안안-메뉴  보정동베트남음식맛집-안안-메뉴
보정동베트남음식맛집-안안-메뉴

여기는 반쎄오 맛집이라고 하였다.

베트남을 안 가본 나는 반쎄오가 뭔지 모름ㅋㅋㅋ

베트남 음식이라고 하면 쌀국수만 생각했는데 새로운 음식이라니 기대가 되었다.

 

보통 쌀국수 가게와 다르게 색다른 베트남 메뉴들이 꽤 있었다.

공심채 마늘볶음, 고이 꾸온, 족발 샐러드, 포멜로 샐러드, 분보후에, 분팉느엉 등등....

처음 들어보는 메뉴가 꽤 있었다.

낯선 음식이다 보니, 메뉴판에 사진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아쉬움이 있었다.

반쎄오가 맛집이라고 하니, 

우리는 반쎄오 하나와 기본 쌀국수 하나를 주문!!

 


5. 맛

보정동베트남음식맛집-안안
보정동베트남음식맛집-안안

말린 라임이 들어간 유리병에 담긴 센스 있는 물이 인상적이었다.

 

 

보정동베트남음식-안안-쌀국수
보정동베트남음식-안안-쌀국수

드디어 나온 쌀국수. 

쌀국수 맛은 다 알죠?

근데 맛있다!! 

 

쌀국수는 보통 짠 경우가 많은데  

간도 딱 좋고, 인공적인 맛보다는 천연육수의 느낌이었다.

그리고 고기가 어찌나 부들부들 한지... 괜히 맛집이 아니구나 싶었다.

 

보정동베트남음식-안안-반쎼오보정동베트남음식-안안-반쎄오
보정동베트남음식-안안-반쎄오

쌀국수를 조금 먹다 보니, 드디어 나온 반쎄오!!

너 요렇게 생긴 아이였구나!!

바삭하게 튀겨진 튀김옷 안에 새우, 숙주나물, 양파 등 각종 야채를 볶은 것이 들어 있다.

 

 

보정동베트남음식-안안-반쎄오먹는방법
보정동베트남음식-안안-반쎄오먹는방법

[ 반쎄오 먹는 방법 ]

  1. 라이스페이퍼의 거친 쪽이 위로 가게 해서 상추를 깔고 반쎄오와 분(면)을 올려주세요.
  2. 스피아 민트는 반쎄오의 맛을 살려주는 포인트!! 꼭 넣어주세요.
  3. 짱짱하게 돌돌돌 말은 라이스페이퍼를 짜지 않은 소스에  찍어서 
  4. 한입 가득 베어 물면 베트남의 풍미가 입안 가득 퍼질 거예요.
  5. 라이스페이퍼, 상추, 분(면)이 부족하시면 직원들에게 이야기해주세요.

 

 

 

보정동베트남음식-안안-반쎄오먹는방법보정동베트남음식-안안-반쎄오먹는방법보정동베트남음식-안안-반쎄오먹는방법
보정동베트남음식-안안-반쎄오먹는방법

 

직원분이 반쎄오를 이쁘게 잘라 주시면,

테이블에 있는 반쎄오 먹는 법에 따라서

라이스페이퍼에 상추, 반쎄오, 쌀국수를 차례대로 올리고

 

보정동베트남음식-안안-반쎄오먹는방법보정동베트남음식-안안-반쎄오먹는방법
보정동베트남음식-안안-반쎄오먹는방법

라이스페이퍼를 말아서 소스에 담가서 먹으면??

와우!! 이국적인 맛!! 그러면서도 한국인 입맛에 딱 맞는 맛이다!!

베트남에 와 있는 것 같으면서도 한국인이 먹기에도 전혀 이질적이지 않네?

맛집 맞구나!!

 

양은 쌀국수는 일반 쌀국수집과 비슷, 1인 1 메뉴 라면 M은 남자 성인은 조금 적을 수도 있을 듯하다.

하지만 반쎄오가 양이 많기 때문에 여자 성인 2명이서 쌀국수 M, 반쎄오로 충분히 배부르게 먹을 수 있었다.

 


6. 재방문 의사

재방문 의사 100%

나를 데려온 언니도 재방문 한 걸 보면 아시겠죠??

 

가족들과 함께 방문하고 싶다.

이제 외식을 하면 한식은 노노~~ 이탈리아 음식도 이제 질렸다.

새로운 음식을 먹고 싶을 때 안안에서 해결할 수 있을 듯!

 

우선 베트남 음식의 기본인 쌀국수부터가 맛있는 걸 보니 다른 음식도 다 기대가 된다.

또 방문하여서 낯선 이름의 베트남 음식들을 하나씩 정복해보고 싶은 마음이다.^^


 

이국적인 새로운 음식을 실패하지 않고 먹어 보고 싶다??

보정동 카페거리 안 안(an an) 완전 추천!!

댓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