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리뷰

예산가볼만한곳 예산맛집 예산대형카페 - 파인그로브(대형베이커리카페)

by 윤쏘야 2023. 11. 9.

 

예산대형카페_파인그로브

 

 

스플라스리솜 워터파크를 애용하는 우리 가족이 자주 가는 예산.

생각보다 예산에 가볼 만한 곳이 많은 것을 알고 계시나요?

이번에는 내돈내산으로 다녀왔던 예산의 대형베이커리 카페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직접 다녀온 예산가볼만한곳 예산여행추천장소를 글 마지막에 넣어 두었으니,

예산 여행이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ㅡ^

 


1. 위치&주차 

 

주차

매장 입구 길에도 길게 주차가 되어 있었지만, 조금만 들어가면  지정주차장이 있습니다.

 

 

 

아주 널찍한 주차장.

편하게 여기에 주차하셔요~

 

예산대형카페_파인그로브

 

 

주차장에서 걸어가면서 보이는 파인그로브의 모습입니다.

멀리서 봐도 참 멋있게 잘 지어졌네요.

 

예산대형카페_파인그로브

 

건물이 참 멋들어지게 지어져 있네요.

입구로 이어지는 돌길이 참 느낌이 있습니다.

 

이렇게 보면 그다지 커 보이지 않는 건물이지만, 이 모습이 측면이기 때문에 안쪽은 더 넓은 대형 카페입니다.

저도 처음에는 별로 안크네? 했다가 뒤쪽에 있는 정원과 넓은 내부를 보고 깜짝 놀랐네요.

 


 

2. 야외 공간

예산대형카페_파인그로브

 

 

입구가 보이는 쪽의 오른편으로 돌아가면 편하게 누워서 쉴 수 있는 벤치도 있어요.

이미 아버님들이 자리를 차지하고 있네요.^^;;

 

 

예산대형카페_파인그로브

 

건물 뒤편으로 엄청 넓은 정원이 있어요.

카페라 막 뛰어놀면 안 되지만 테이블이 없는 쪽에서는 아이들이 편하게 돌아다니면서 놀 수 있었어요.

 


 

3. 1층 매장

 

예산대형카페_파인그로브

 

 

1층은 한쪽은 카운터와 빵들이 진열되어 있고, 한쪽 편에 2~3개 정도의 테이블이 놓여 있습니다.

창을 크게 유리로 해놓아서 답답하지 않고 채광이 너무 좋아요.

정원뷰가 참 좋았어요~

 


 

4. 2층 매장

 

아이들이 있어서 2층은 올라가 보지 않으려다가 구경만 하러 올라갔는데.....

 

예산대형카페_파인그로브

 

 

2층이 메인인 듯한 느낌.

구경이라도 안 왔으면 후회할 뻔했어요.

층고도 높고 창이 유리로 크게 되어 있어서 채광도 좋고, 멀리 초록초록 산 뷰가 정말 멋졌어요.

 

 

예산대형카페_파인그로브

 

 

연인이나 성인들끼리의 방문이라면 2층 테이블을 추천드려요.

2층에는 아기 의자도 마련되어 있었어요.

아직 걷지 못하는 아기와 방문하기에도 참 좋을 것 같아요~

 


 

5. 메뉴

예산대형카페_파인그로브

 

 

지인의 검색으로 따라만 온 곳인데 알고 보니 대단한 제과제빵 명장 님의 베이커리 전문 카페였어요.

카운터에 계셨던 남자분이 있었는데,

그분이 사진의 캐릭터와 닮으신 걸로 보아 그 분이 정판수 님인 것 같았어요.

 

 

예산대형카페_파인그로브

 

 

커피 가격은 아메리카노 5,500원

경기도의 대형카페 기준으로는 저렴한 편이었어요.

 

 

예산대형카페_파인그로브

 

 

다양한 종류의 빵들이 진열되어 있었어요.

점심이 지나도 3~4시쯤 갔는데도 빵이 많이 비워진 모습이었어요.

늦게 왔으면 맛난 빵도 못 먹을 뻔했네요.

 

 

예산대형카페_파인그로브

 

눈이 즐거웠던 케이크 코너.

아기자기한 모양과 알록달록한 색감이 하나씩 다 맛보고 싶을 정도였어요.

 

예산대형카페_파인그로브

 

쿠키 코너에도 많은 종류의 쿠키가 있었어요.

 

예산대형카페_파인그로브

 

 

분명히 밥을 먹고 왔는데......

아이들이 정말 맛있게 잘 먹었어요.

겨우 맛본 사과파이가 정말 맛있었던 기억만 있네요^^;;

 

 

예산대형카페_파인그로브

 

 

저희 일행이 거의 20명을 육박하는 단체라 20만 원 어치가 넘는 정말 많은 음료와 빵을 주문했는데,

아이들 챙기다 보니 사진을 많이 못 찍었네요.

위의 사진은 먹었던 메뉴의 극히 일부입니다.

 


 

6. 맛

 

커피도 정말 맛있었고, 빵도 정말 맛있었어요.

아이들이 많아서 아이들 먹이느라 정신없는 와중에도 맛있었다고 생각이 드는 건, 

정말 맛있었다는 거겠죠?

 

예산을 5번은 넘게 왔던 것 같은데도 처음 와 본 파인그로브.

왜 여기를 이제야 왔나 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예산에서 뷰 좋은 카페에서 힐링타임 가지고 싶으신 분들 추천추천!

제대로 된 맛있는 빵과 커피를 드시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추천 합니다!!

 

 


7. 예산 내돈내산 여행후기

스플라스리솜 겨울워터파크 추천하는 7가지 이유

 

[온천/국내온천여행] 스플라스리솜 겨울워터파크 추천하는 7가지 이유

우리 가족은 캐리비언베이를 자동차로 20분이면 갈 수 있는 용인에 살고 있다. 하지만 캐리비언베이보다는 덕산 스플라스 리솜을 더욱더 자주 가는 편이다. 올해만 해도 캐리비언베이는 단 한번

younssso.tistory.com

국내여행 예산가볼만한곳 예산맛집 - 수덕사, 서바이벌체험장

 

국내여행 예산가볼만한곳 예산맛집 - 수덕사, 서바이벌체험장

요즘 백종원님 고향으로 더 유명해진 예산. 예산은 서울, 경기도에서 그다지 멀지 않아서 당일치기 여행으로 종종 가는 곳입니다. 올해 가을에도 어김없이 가족들과 지인들과 함께 예산에 다녀

younssso.tistory.com

[스플라스리솜 맛집] 본가 두부 전문점 (물놀이 전/후에 아이와 가기 좋은 식당 두번째 방문)

 

[스플라스리솜 맛집] 본가 두부 전문점 (물놀이 전/후에 아이와 가기 좋은 식당 두번째 방문)

스플라스 리솜은 이번이 세 번째 방문이다. 스플라스 리솜의 온천수의 효염을 직접 경험하고는 자주 찾게 되는듯 하다. 차가 밀리는 시간을 피해 집에서 일찍 출발하면 10시 조금 넘아서 도착한

younssso.tistory.com

[스플라스 리솜] 가족여행 추천 리조트&객실(플렉스타워 G50 후기)

 

[스플라스 리솜] 가족여행 추천 리조트&객실(플렉스타워 G50 후기)

스플라스 리솜 - 플렉스 타워 G50 최근에 3번째 스플라스 리솜을 방문하였다. 처음에는 우리 가족만 가서 작은 객실에 머물렀었고, 2,3번째는 다른 가족과 함께 큰 객실에 머물렀다. 최근에 머문

younssso.tistory.com

 

댓글

맨 위로